Diary/Walking2011. 4. 22. 09:14




찬홍이와 메릴랜드주의 베이 브리지 (Bay Bridge)와 Sand Point State Park 로 소풍을 다녀왔다.  '다리'로 소풍을 가는 사람도 있는가?  ===> 나.  나는 베이 브리지를 경이롭게 바라보는 편이다. 엄청 길고 높은 다리이다. 이 다리를 몇차례 건너본 경험이 있는데, 이 다리를 건널때마다 '나 죽어서 다시 태어나면 다리 짓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한다. (-.-)

사실 이 다리를 건너서 몇마일 가면 아웃렛이 있다.  그래서 '다리' 구경삼아, 다리 건너 아웃렛에 가서 구경하다가, 다시 다리를  건너와서 다리 앞에 있는 Sandy Point State Park 로 가는 것이 소풍의 전체 진행 방향이 되겠다.  아웃렛에 가서는 기웃거리고 구경하다가 올리브색 가디간 (4철 입을 만한 것)을 하나 싼 값에 사고, 써브웨이 샌드위치로 점심을 먹었다.  그리고는 해변으로 향했다.




저기 보이는 것이 베이 브리지. 그리고 이곳이 샌드 포인트 파크이다.

사실 이 파크에서 2007년 겨울에, 지갑을 잃어버린 적이 있다. 온가족이 여기에 들러서 사진 찍고 놀다가 가방을 놓고 자리를 떠난 것인데, 집으로 돌아오던 도중 내 가방을 아무도 안챙겼음을 깨닫고, 다시 차를 돌려서 이곳에 돌아왔다.  그때 이 해변에서 금속 탐지기로 동전을 줍던 사나이가 내 가방을 발견하고, 지갑속에 수백달러와 함께 온갖 신분증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고스란히 이곳 경비 경찰에게 맡겨 놓고 있었다.  그래서 내 지갑은 안전하게 내게 다시 돌아왔다.

그 후에, 2009년 4월에 지금은 귀국한 내 제자, 나의 조교였던 여학생과 컨퍼런스 발표를 위해 함께 떠났다가, 돌아오는 길에 이곳을 지나치면서 여기 다시 들렀다. 그때 내 제자와 찍은 사진들을 아직도 잘 보관하고 있다. 나의 첫 제자였고, 그리고 내가 무척 사랑하는 학생이다. 지금은 모 국제학교에서 열심히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리고 오늘. 세번째 방문이다.  그러니까...그 이래로, 나는 바다에 가 본적이 없었던 것이다. 늘 바다를 그리워하면서도, 내 생활이란것이 간단치가 않았고, 늘 걱정 근심거리들이 널려 있었고, 나는 바다에 나갈 여유가 없었다.  오늘 바다가 참 아름다웠다. 그래서 서울에 간 박선생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작정하고 집 나오면 한시간에 올 수 있는 거리에 바다가 있었는데, 나와서 바닷바람 쐬면 좋았을 것을.  워싱턴에서 마음고생만 하다가 귀국하고 말았다. (다음에 워싱턴에 오면 내가 바다 구경 시켜준다. 약속.)


찬홍이도 플로리다로 돌아간것 같다고 좋아했다. 날씨가 4월의 날씨답게 따뜻한듯 하면서도 쌀쌀맞아서, 공기는 차고, 투명하고 그랬다.  나는 원래 성격이, 물가에 가면 한 겨울에도 일단 물에 발을 담가야 ...그래야 직성이 풀리는 편이므로, 집 나설때부터 반바지 입고, 그리고 차에 샌들을 싣고 나갔다. 그래서 신나게 물 놀이를 할 수 있었다.





갈매기 녀석들과도 놀고.







파도하고 오랫만에 놀았다.  (나 여기 여태 안오고 뭣 한거지? 응?  나 여기 또 와야지!)




내가 '살찐 유지태'라고 부르는 우리 잔삐도 오랫만에 아주 기분 좋은 표정. 













 



이 해변에는 갈대밭이 있는데, 갈대 숲이 아주 깊다. 2007년 겨울에도 이 곳에서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같은 장소에서 또 기념 사진.




멀리 베이 브리지가 보이는 해변 숲.

오랫만에 맨발로 바닷가 모래 사장을 맘껏 걸었다. 그래서 발이 시원하고 좋다.  이렇게 바닷가를 걷고 오면 나른하면서도 시원하고 상쾌해서 오히려 피로가 다 날아가 버린듯한 기분이 든다.


* 아 요즘 내가 목도리와 장갑을 꼭 착용하는 이유는, 햇볕 알러지가 생긴것인지, 노후한 탓인지 손등이나 목이 햇볕에 노출이 되면 가렵거나 따끔거리고 아프다. 그래서 목을 감싸주고 손등을 가려줘야 안심이 된다. 그래서 이 장갑 한켤레를 저녁이면 빨아놓고 잔다. 아침이면 아직 덜 마른 것을 끼고 나가서 운전을 한다. (특히 운전할때 왼손이 햇볕에 그대로 노출이 되는데, 그렇게 한시간 쯤 지나면 손등이 아프다.)  썬 크림도 발라주고, 스카프나 장갑으로 가려주고, 그러면 아무렇지도 않고 좋다.






Posted by Lee Eunm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