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1. 6. 22. 01:56

https://americanart.tistory.com/3133   : 영주권 재발급 신청 

 

 

지난주에 영주권 만료 6개월을 앞두고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을 마쳤는데 (6월 15일), 오늘 우편으로 신청 접수 완료되었다는 우편물 두장이 도착했다.  편지 한통은 단순하게 *접수가 되었다 * 전에 사용했던 지문이나 서류를 다시 사용하겠다 뭐 대충 이러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아, 잘하면 지문 날인 다시 할 것 없이 그냥 카드가 날아 올수도 있는거구나.) 

 

아래 폼의 내용은 영주권 카드가 만료 되는 시점까지 영주권 카드 재발급이 안될 경우 이 서류를 소지하면 만료일부터 1년까지 미국 출입국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만료된 영주권 카드와 이 서류를 소지하면 된다).   만약에 만료된 영주권카드를 소지 하지 않을 경우 (예컨대 분실했다던가...) 별도로 승인 스탬프를 받아라 뭐 그런 안내이다.  그러니까 이 서류는 영주권과 함께 소지할 필요가 있다 (만약 만료 이전에 새 카드가 온다면 아무 상관없다.)

 

 

영주권 재발급은 기초 영어 독해와 인터넷으로 자신과 관련 된 기본 정보를 기입하는 정도의 지식이 있고, 인터넷 기본이 가능한 사람이면 변호사 도움없이 혼자 스스로 충분히 해결할 만하다. 

 

 

Posted by Lee Eunme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