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3. 8. 21. 17:11

 

50여일 내가 학교를 비운동안, 나의 꽃밭을, 학교 복도를 청소해주시는 여사님이 잘 관리를 해 주셔서 서양란이 역대급으로 무성하게 피어났다.  꽃가지가 자라나는 것을 떠나기 전에 보았으므로, 내가 없는 동안 꽃이 피었다가 다 기울었겠다고 상상했는데, 화려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간직한채 피어나고 있다.  동양란인 '향란'은 꽃대 마른것 세줄기가 남아 있었다. 내가 없는 사이에 피고 진 흔적. 나는 나를 기다리다 까맣게 마른 그 꽃대를 잘라 주었다. 애썼다.  비록 네 향기와 꽃의 자태를 만나지 못했으나, 네가 얼마나 아름답게 피었을지 나는 상상할 수 있다. 

 

오늘부터 개강이다. 나는 화요일에 수업 스케줄이 잡혀 있으므로 내일 학생들과 만난다.  오늘은 내가 관리하는 프로그램 관련 일을 마무리하고 인턴들을 만나느라 분주하다.

 

귀국후에 몸을 가누기 힘들정도의 피로감이 지속되어서 도무지 개강 준비를 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영양수액'이라도 맞고 오면 나으려나 싶어서 단골 내과에 갔더니 대뜸 '코로나 검사'부터 하자고 한다. 그리고 코로나 양성 확진을 받았다.  코로나 확진자에게는 영양수액을 맞출수가 없다고 해서 영양제도 못 맞고, 코로나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일반 몸살감기약 종류하고, '팍스로비드'라고 하는 코로나 치료제를 처방 받았다.  작년에 코로나 확진 받았을때는 해열제 하나도 처방해주지 않아서, 나 혼자 알아서 타이레놀 몇알 먹고 그냥 버텼는데, 이번에는 무슨 일로 코로나 치료제를 처방하는가? 약이 남아도는가?  이걸 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작년에 아무 처방 받지 않고도 며칠만에 회복한 경력이 있으니 팍스로비드는 생략하기로 결정했다. 감기약 사흘치 먹고 그냥 드러누워 티브이나 보면서 약기운에 자고, 깨면 과일을 소처럼 씹어먹고, 다시 약먹고, 자고, 먹고 하니 몸이 가뿐해진다.  뭐랄까, 나를 여름내내 짓누르던 피로감 같은것이 이제사 해소된 듯한 느낌이 들었다. 코로나 2차도 무사히 탈 없이 그냥 감기약 몇끼로 지나가고, 무사히 개학을 맞았다. 하나님께 감사할 일이다.  개강에 맞춰서 몇가지 프로그램을 열고 자리를 잡으면 - 다시한번 '영양제' 주사를 맞으러 가봐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다.  몸이 늙는다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 하고 가끔 생각한다. 내가 많이 겸손해진다. 

 

***

마치 확진을 받을 것을 알고나 있었다는 듯이, 내과에 가기 전에 근처 농산물 도매시장에 가서 과일을 엄청 사가지고 왔었다.  '홍로'라는 햅사과와, 방울토마토, 거봉 포도, 참외, 키위, 오이 등등. 그리고 쿠팡에서 세일한다길래 주문해 놓은 그릭 요거트 큰통 두개 등등.  이런 것들을 잠에서 깨어나면 '소'처럼 우적우적 먹어치우곤 했다. 먹고, 자고, 약먹고, 또 자고, 먹고, 자고, 약먹고 또 자고. 정말 원없이 자고 먹었다. 약기운때문인지 자려고 눈을 감으면 그대로 잠에 빠졌다.  과일과 오이를 배터지게 먹고, 참 실컷 잘 잤다.  아무래도 이것이 별 탈 없이 감기 앓듯 코로나를 이겨낸 비결이 아닐까 생각을 해 본다. 우리 하나님 아버지께서 내게 정말로 어떤 휴식의 계기를 주신게 아닌가 생각해본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나를 돌보시니 무슨 일이 생겨도 나는 기뻐하면 된다. 

 

 

Posted by Lee Eunm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