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0. 9. 10. 18:25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25&aid=0003034139

 

이낙연 만난 김종인 "국민, 정부 돈에 맛들이면 안 떨어져"

“(상임위원장 배분 문제로) 다시 우여곡절을 반복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국민은 한 번 정부의 돈에 맛을 들이면 거기에서 떨어져 나가려고 하지 않는다.” (

news.naver.com

유리 지갑으로 사는 나는 내 월급에서 세금이 얼마가 나가는지조차 별로 헤아리지 않는다. 나갈데 나가겠지 한다.  그냥 내 통장에 들어온 - 이것 저것 다 떼고 나머지 가지고 먹고 살 궁리를 한다.  세금 나간것은 올바른데 잘 사용될거라는 믿음에서다. 

 

 

나는 경기도민인데, 지난 봄에 경기도에서 뿌려준 돈이며, 내가 속한 시에서 뿌려준 돈 (재난 지원금)에 손도 안 댔다.  너무 바빠서 그거 챙겨 먹을 시간도 없었고 -  그리고 내가 안쓰면 다른 좋은데 사용될 것이라는 믿음에서였다.  나는 대체로 그것이 보수이건 진보이건 간에, 내가 좋아하는 대통령이건 싫어하는 대통령이건 간에 정부가 하는 일에 대해서 - 잘 해 주겠거니 하고 믿는 편이다. (그게 내가 속 편하게 사는 방법이다.).   내가 미국에서 가난뱅이 유학생으로 두아이를 키우면서 살 때에도, 신청만 하면 우리 애들 점심은 무료로 해결할 수 있었지만, 내가 가난하게 살 지언정 애들 밥값을 미국 정부에 맡기고 싶지 않아서 가난한채로 나는 내 문제를 해결 했다.  그래서 내가 가난했던 것인지도 모른다.  어쨌거나, 내가 돈이 없지 '가오 (일본말이긴 하지만 이경우엔 뭐 잘 어올리는 표현이기도 하다)'가 없냐.  내 명예를 지키며 소심한 시민으로 살아왔다. 

 

 

김종인씨가 '국민, 정부 돈에 맛들이면...'  뭐라구?  국민이 누군지 아는가? 국민이 세금 내는 사람들이다.  많이 내건 조금 내건 형편이 안되어서 못내건, 국가를 돌아가게 하는 돈이 어디서 나오나? 국민에게서 나온다.  그게 다 국민 돈이라구.  그런데 이 인사가 국민을 무슨 깡통 찬 거지나 거머리 취급을 하러 드는가?  당신이 대표로 있는 정당, 그 지원금도 우리가 낸 세금에서 나가는거고, 당신이 거기서 월급 받으면 그것도 국민이 낸 세금이 쏠쏠히 흘러들어가고 있는거다.  넌 국민이 거머리로 보이나? 난 네가 거머리로 보인다.  국민을 거머리 취급하는 너와 너의 일당이 사람이긴 한건가?

 

 

국민이 만만해? 누가 돈 달랬어?  왜 지랄들인데 대체?  돈 달랜 사람 아무도 없어. 너희들이 재난기금이네 뭐네 떠들고 북치고 장구친거지.  심지어 망해가는 자영업자들도 정부에게 돈 달라고 한적이 없어.  거지 취급 하지마. 이 나쁜 새끼들아. 

 

 

Posted by Lee Eunm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