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0. 4. 28. 08:54

https://news.joins.com/article/23764612

 

통합무슨당(당 이름 생각 안남)의 비대위원장이 될지 말지 모르겠는 김종인 할아버지의 '70년대생' 대망론은 극히 문제 있는 아이디어다.  이유는, '나이 제한'을 공공연하게 명백하게 아무렇지도 않게 자유롭게 떠들고 있기 때문이다. 

 

 

지도자는 나이와 상관없이 배출되는 것이 마땅하다. 한 사람이 백살이라고 해서, 오십살이라고 해서, 삽심살이라고 해서 지도자가 되지 말라는 법은 없다.  옛날에, '40대 기수론'으로 스타가 되신 정치인도 있었지만,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그때는 40대라고 못 박는 것에 대해서 아무도 특별하게 문제시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나이'와 관련된 정치적 언행은 문제가 된다. 

 

 

40대라고 못 박지 말라. 이미 다른 나라에서는 30대 국가 지도자도 나와서 잘 하고 있고, 50대도, 60대도, 70대도, 110세대도 지도자 역할만 잘 한다면 크게 문제가 될 이유가 없다.  김종인 할아버지부터 일단 집으로 돌아가 테레비나 보시면서 그런 말씀을 하시던가. 자기 자신은 테레비에 매일 노인의 얼굴을 비추며 노익장을 과시하시면서 - 차기 지도자는 40대라니.  당신부터 좀 뒤로 비키시던가요. 할아버님.  당신이 테레비에 얼굴 비출때, 다른 할아버지가 대통령 후보로 나서는 것은 절대 안된다고라?  그건 무슨 경제학적 논리이신지요?

 

(나이제한: 그 무슨 썩어빠진 아이디어란 말인가...) 태극기 부대 어르신들, 이거 노인비하거든요. 대한노인회 어르신들 총궐기 하실 내용이에요.  가만히 있으시면 바보되는거거등요. 

Posted by Lee Eunm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