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21. 1. 17. 10:32

서민 "조민, 환자보는 것 막을 방법 없어져…많은 이가 생사의 기로에"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09&aid=0004734364

 

서민 "조민, 환자보는 것 막을 방법 없어져…많은 이가 생사의 기로에"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 조민이 2021년도 의사국가시험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서민 단국대 교수가 "이제 조민이 환자 보는 것을 막을 방법은 없어졌다"며 "우리나라의 의사고시 합격률

news.naver.com

내 생각은 이렇다.  나 역시 조아무개씨나 그 부인이 자녀들을 위해 저지른 행동에 대해서 혐오의 마음이 강하고, 그들이 우리 주변에 있는 것을 원치 않는다.  그 부인이 그 문제로 유죄평결을 받고 감옥으로 들어갔는데도, 그 부정의 결과가 전혀 현실에서 반영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해 심히 피로감을 느낀다.  최순실씨 딸에 대해서 진행되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조씨도 형평성 있게 일 처리가 되는 쪽이 마땅하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그렇다. 나의 생각도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런데, 그것은 그것이고, 조모씨가 의전원을 어떻게 들어갔는지 그것이 수상쩍은것까지는 나도 동의하고 정의가 이루어지길 희망하는데 - 그냥 의사국가시험에 대해서만 얘기를 해보자.  그 사람이 의사국가시험에 합격했다는 것은 장차 환자를 볼 자격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거다.  그냥 그렇다는거다. 자격이 있어서 환자를 보게 되면 보는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이거다. 서민씨가 조민씨를 부정하는 것에 공감한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국가시험 자체를 부정하는 것은 합당치 않다고 본다. 시험에 붙었다는거다.  그 시험에 붙은것은 그 사람이 붙을만하니까 붙은거고 다른 사람만큼 할 수 있다는 얘기다. 자격이 되면 환자를 볼 수 있는거다.  시험 결과 자체를 부정한다면 우리는 모두 국가시험을 부정하게 되는거다.  위험한 생각이다.

 

글쎄, 조아무개씨의 입학이 취소되는순간 이 모든것이 취소되는 것이니 그것이 합당한것 아니겠는가. 그 순간에도 국가시험자체를 부정하는 언사는 자제해야 한다. 

 

 

Posted by Lee Eunm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