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Walking2013. 8. 6. 05:22



tiffany-1


8월의 태양은 초가을을 닮았다. 하늘이 높고 태양은 맑고, 구름은 두둥실. 


과일과 작물이 익기에 좋은 계절이다. 나는 이렇게 햇살이 뜨겁고 쾌청한 8월의 하늘이 참 좋다. 


여기저기에 매미들이 떨어져있다.  제 수명을 다하고 나무에서 떨어진 아이들. 내가 한국에서 본 매미들은 대개 회색이나 갈색, 짙푸른색 몸이었는데 집 근처에서 발견되는 매미들은 초록색 몸이다. 그것도 신기하다. 참 예뻐요.  




아래 지도에 나의 행로를 표기 해 보았다. 지도에서 핫핑크 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내가 한바퀴 도는 곳이다. 지도 상단에 '피켓'과 '50번 도로'가 만나는 지점에서부터 출발하여  아코팅크 파크 까지 갔다가 되돌아 오는 방식이다. 그것이 왕복 15마일이다.   평소에 왕복 7마일을 걸을 때는 가운데 236 국도가 만나는 지점 직전 까지 갔다가 되돌아 온다.


tiffany-2


아코팅크 파크에 다녀오는 길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이 아래 지도에 표시된 웨이크 필드 파크.  이곳은 대략 1.5 - 2마일 거리인데, 사슴이나 사람 한명 통과할 숲속의 오솔길이 꼬불꼬불 이어져 있고, 개울이 졸졸 흐른다.  원시림이다.  숲의 정령들이 사는 곳 같다. 이 길은 너무 짧아서 아쉽다. 오솔길 흙은 말랑말랑, 여기저기 폭우에 쓰러진 나무들이 천연 나무 다리를 만들어 준다. 



tiffany-3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언덕 숲속에 나무 벤치가 있는데, 거기 누워서 다리를 뼏쳐 올리고 휴식.  무거운 몸을 이끌고 왔으니 발도 허공에서 가볍게 쉬게 해 준다. 


층층이 겹겹이 지붕을 만들어주는 나뭇잎들이 살랑살랑 노래도 불러준다.  일어나기 싫어지는 곳이다.  그냥 온종일 여기 누워서 뒹굴뒹굴 했으면...  하지만, 걸어 온 만큼 걸어 가야 하므로 일어나 길을 재촉한다.



tiffany-5



tiffany-4



요즘 디씨 시내 여러 미술관에서 다채로운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 나는 도통 미술관 갈 생각을 안 하고 지내고 있다.  미술관 돌고 돌다 보니까,  사람이 만든 미술작품보다 신께서 만든 자연이 더 흥미진진하고 지루하지 않다.  사람이 만든것은 한계가 있다.  자연에는 한계가 없다.  나는 신의 작품 속으로 걸어 들어가고 싶다.  그래서, 자꾸만 자꾸만 숲으로 향한다.








'Diary > Wal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Bunny Rabbit  (0) 2013.08.08
무엇을 하기에도 좋은 흐린날, 그리고 노란 수박  (0) 2013.08.07
Accontink Lake morning  (0) 2013.08.06
Sun showers on my shoulder  (2) 2013.08.04
Doe, a deer, a female deer  (0) 2013.08.01
Posted by Lee Eunm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