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Walking2013. 7. 28. 03:33

tiffany-1


아침 8:30 분에 출발.  두시간 만에 7마일을 걸어서 호숫가에 도착. (마일은 마일 포스트로 확인한다). 


한시간 쯤 주변을 어정거리고 돌아다니며 꽃구경하고, 호숫가 나무 그늘 벤치에 드러누워 콧노래 부르면서 신선노름 하다가 돌아왔다 오후 2:00.


tiffany-2


호수 가는 도중에 이런 길(위 사진)을 통과하는데, 내가 걷다가 오른쪽 숲을 들여다보니 그 숲안에도 오솔길이 있는거라...나중에 돌아올땐 저 숲그늘 길로 걸어야지 다짐하고, 정말로 돌아올땐 그 길을 취했다.  요정들만 지나다닐 것 같은 오솔길이 꼬불꼬불 나 있었다.  동화속 세계에 들어선 기분




.tiffany-4



호수 저 건너편에 높다란 다리 같은 기찻길이 보인다. 그쪽에 댐(방죽)도 있고, 왼편으로는 배를 빌려 탈수 있는 선착장도 있다.

tiffany-3



평소에는 이 호수 주차장에 차를 대고 호수 한바퀴 (4.5마일) 돌고 오는 정도였다. 



tiffany-5


돌아오는 개울가 숲길에서 뿔사슴 세마리 발견.  마침 지나치던 신사와 함께 서서 사슴 관찰하며 노닥거리고.  






검정개를 끌고 산책하던 남자의 개를 쓰다듬으며 개 얘기를 한참 했다.  그 남자는 작년에 열세살 된 개를 잃어서, 얼마전에 검정개를 동물보호소에서 데려왔다고. 세살이란다 (내가 속으로 웃었다.  동물보호소에서는 무조건 개가 세살이라고 한다니깐...).  내 죽은 개가 '라사 압사'종류라고 하자 그이는 티벳에 '라사'라는 도시가 있다고 알려준다.  자기가 거기 가 봐서 기억한다고.  그 남자에게서 '라사'라는 도시 얘기를 들으니 왕눈이가 그리워진다.  왕눈아, 언젠가 내가 '라사'에 가 봐야지. 너의 조상들이 태어났다는 그 땅 말이다.


난 언젠가 '라사'에 가 볼거야. 거기 가게 된다면, 왕눈이가 물어뜯던 '개뼈'를 갖다가 그 라사 땅 사막에 묻어줘야지. 난 아직도 왕눈이가 너무나 그리워서 다른 개를 키우거나 그럴 생각이 나지 않는다.  나는 사랑에서 잘 빠져나오지 못한다.


호수는 예상보다 가까운 곳에 있었다.  내가 차를 몰고 호수에 갈 때는 하이웨이도 지나고, 좀 복잡하고 멀게 느껴졌었는데, 트레일 코스로는 오히려 단순하고 짧아 보였다. 가는 길은 동화책 속의 요정의 나라처럼 그렇게 아름다웠다.  날이 선선해지는 가을이 오면 아마 자주 왕복하게 될 것 같다. 15마일을 걸어주니 다리나 엉치뼈가 약간 뻐근한 것이, '좀 걸었군' 하는 기분이 든다. 몸이 시원하다는 느낌.  시원. 그래 이 정도는 걸어줘야 몸이 풀리는 것 같아. 힘들지만 유쾌.   



* 혼자서 네다섯시간 걷다보면 여러가지 잡다한 생각을 하게되는데 (나는 그 고요한 잡다한 사색의 시간을 즐긴다. 심심하지 않다), 돌아오는 길에 문득 생각했다 -- 오늘 밤에는 '마르셀의 여름' 이라는 옛날 영화를 찾아서 봐야지.  그리고 내일 밤에는 '개같은 내 인생'이라는 영화를 봐야지.  그러고보니 둘 다 유럽 영화군.  이 여름에 잘 어울리는 영화.


* 결국 마르셀 빠뇰의 '아빠의 영광' '엄마의 성' (마르셀 영화 두편) 원작 영문 번역 원작소설까지. (마르셀 빠뇰의 어린시절 회상.)
















'Diary > Wal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een chapel in rain  (0) 2013.07.28
This is my Father's land  (0) 2013.07.28
Walk to Lake Accotink  (0) 2013.07.27
트레일 워킹화 고를 때 주의 할 점  (2) 2013.07.27
Fairfax County Connector Trail/Cross County Trail (CT) 20<-->23.5 miles  (2) 2013.07.26
Posted by Lee Eunm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