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eums2009. 12. 27. 06:15

공식 홈페이지: http://www.asia.si.edu/

프리어 갤러리 (http://americanart.textcube.com/225) 와 함께, 스미소니안 아시아 미술관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미소니언에서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는 프리어, 새클러를 함께 묶어서 소개합니다.

 

역시 무료입장. 프리어 갤러리와 통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Arthur M. Sackler 라는 분이 기증한 기금으로 건물이 지어졌고, 그가 소장하던 아시아 미술품들도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제 관심분야가 미국미술 이라서, 이곳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이쯤으로 줄이겠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봤을때 하단의 성채같은 건물 그림 아래의 왼편에 Sackler Gallery 라는 이름표가 보이지요?  이곳입니다.

 

 

 

이곳이 지도에 보이는 성채의 실제 건물입니다. 스미소니안 성 (Smithsonian Castle) 이라고도 불리우며 Smithsonian Information Center 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신생국 미국에 어마어마한 개인 재산을 남긴 영국인 Smithson 씨를 기념하는 건물이기도 하여, 이 건물에 스미손씨의 수집품들도 전시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사진은 내셔널몰에서 봤을때는 '뒷편'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그러니까 이곳은 스미소니안 성채의 뒷마당에 해당되는 곳이고 저 너머 앞문쪽에 내셔널몰이 있습니다. 이 뒷마당의 왼편에 Sackler Gallery 가 있고, 오른편에는 스미소니안 아프리카 미술 박물관이 있습니다. 아프리카 미술 박물관 역시 지하로 프리어나 새클러 미술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1층 현관에 커다란 요술거울이 있는데, 뭐 울룩불룩 일그러진 겨울이라서 이런 재미있는 그림이 나옵니다. 구석에 보이는 검은사람이 redfox 입니다.

 

 

 

 

 

 

 

미술관 현관에 설치된 이 재미난 대형 거울은, 우리에게 '우리는 늘 왜곡된 형상을 볼 뿐이다'라고 일깨워주는것 같기도 합니다. 

 

2009년 12월 redfox

Posted by Lee Eunmee

댓글을 달아 주세요